희망찬 내일. 행복 넘치는 보람동산. 나눔을 전하는 따뜻함이 있습니다.

거주시설 운영

개별화 지원 서비스

이용인들의 능력과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개별지원 서비스를 수립하고 이행에 대한 점검을 실시, 연 1회 이상의 정기사례회의 및 긴급 사례회의를 통하여 이용인의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개별서비스 지원계획 회의

교육재활 서비스

성교육 및 성희롱예방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도록 합니다.

성교육 및 성희롱 예방교육 1

성교육 및 성희롱 예방교육 2

보건위생 및 응급처치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알고 건강한 삶을 추구합니다.

보건위생 및 응급처치교육 1

보건위생 및 응급처치교육 2

보건위생 및 응급처치교육 3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상황발생시 적절한 행동(대처)요령을 습득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 합니다.

소방안전교육 1

소방안전교육 2

주간개별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인 사회생활의 적응을 돕고 자립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주간개별프로그램 1

주간개별프로그램 2

사회심리재활 서비스

다양한 프로그램들(여가생활, 생활체육, 풋살, 볼링, 목욕탕 이용, 핸앤풋, 소그룹 외출, 타악, 탈춤, 생일파티, 칭찬합시다, 사회·문화생활체험 등)을 통해 신체적.정신적.정서적 기능을 유지 및 발달시켜 지역사회와 통합 될 수 있도록 사회적응능력을 배양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가생활 여가생활

생활체육 생활체육

풋살 풋살

볼링 볼링

목욕탕 이용 목욕탕 이용

소그룹 외출 소그룹 외출

타악 타악

생일파티 생일파티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탈춤 탈춤

사회문화생활 체험 사회문화생활 체험

의료 및 건강관리

건강한 신체기능 및 생활유지를 위한 질병예방과 건강관리를 통하여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합니다.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 1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 2

직업재활 서비스

고용안정지도를 통한 안정적인 직장생활 영위, 미취업자 직장체험 및 외부취업지원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직장체험 1

직장체험 2

일상생활지원

금전관리 지원

스스로 금전관리가 어려운 이용인의 경우 보호자 및 이용인의 동의하에 자금을 투명하게 관리하며 금전 활용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합니다.

금전관리 교육

고충상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적응지도(상담)를 통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충상담

가족지원 서비스

보호자 교육 및 회의를 통해 이용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적적인 자녀교육관을 갖도록 하며 본원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도록 합니다.

보호자 상담 및 서한문 발송을 통해 이용인에 대한 정보(금전관리 및 각종서비스)를 공유하여 시설운영에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가족지지체계를 마련하도록 합니다.

보호자교육

보호자회의

자립능력강화서비스

인권지킴이단 운영을 통해 인권침해를 사전예방하고 발생 시 조사와 필요한 조치를 통해 시설이용인의 인권을 보호합니다.

자치회 운영을 통해 시설에 대한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자율적인 발전을 도모.실천하며, 자기결정권 및 선택권을 보장해주어 이용인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합니다.

인권지킴이단

지자체회의